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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차세대 컨택센터 최신기술 및 구축전략 2019’ 컨퍼런스 성황리에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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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차세대 컨택센터 최신기술 및 구축전략 2019’ 컨퍼런스 성황리에 마무리

AI컨퍼런스.jpg

 

인공지능의 영역이 실제 세계로 확장, 실생활에서 실시간 데이터를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하는 시대가 왔다. 그러나 뛰어난 환경과 리소스를 갖춘 소수의 기업과 조직을 제외하면, 현실적인 비즈니스 현장에는 AI는 데이터의 부족, 기술적 이슈, 인력 부족 등 많은 이슈를 동시에 갖고 있다. 


특히 기업과 개인 소비자의 커뮤니케이션이 나날이 다양해지고 있으며, 모든 채널에서 신속한 해결을 요구하는 소비자가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및 클라우드 활용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컨택센터(콜센터)가 전 세계 기업은 물론이고 국내에서도 기업과 단체 그리고 공공기관 달구는 뜨거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경영자는 경영자대로, 실무자는 실무자대로 다른 생각을 갖고 있다. 오늘을 사는 우리 모두에게 AI는 비전과 현실 사이에 있는 것이다. 

 

그동안 AI 컨택센터(콜센터)는 수많은 새로운 기술로 변화시키고 있는 가운데 최근 인공지능의 도입으로 급진적으로 변하고 있다. 이처럼 빠르게 진화하는 인공지능의 기술은 컨택센터(콜센터) 운영 모델의 대전환이 요구되고 있으며, 혁신적으로 다가와 기업에는 새로운 과제가 되고 있다. 최근 가트너의 발표에 따르면 2020년까지 고객 상호 작용의 최대 85%가 인간의 개입 없이 관리될 것이라고 예측하기도 했다. 

이처럼 컨택센터 생태계 대전환을 가져온 최신 AI 컨택센터 기술 및 솔루션, 트렌드, 구축 전략 및 적용 사례와 컨택센터 현장에서 AI 적용을 위해서 그리고 AI 융합의 관점에서 AI를 고민하고 AI가 컨택센터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또 어떤 AI 기술들이 컨택센터의 현재와 미래를 열어가고 있는지를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제2회 인공지능(AI) 차세대 컨택센터 최신기술 및 구축전략 2019’ 컨퍼런스가 21일(목)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인간과 AI와의 공존, 컨택센터 NEXT STAGE’ 주제로 개최됐다. 

지난해에 이어 이번 행사는 한국HPE, 제네시스 코리아, 롯데정보통신, 젠데스크 코리아, 한솔인티큐브, 뉘앙스커뮤니케이션, 엘젠아이씨티(대표 김남현), 솔트룩스, 퓨어스토리지(Pure Storage), 아크릴, 오토메이션 애니웨어 등과 홈쇼핑, 금융, 카드, 보험, 은행, 콜센터 운영관리 대행 및 서비스 운영 기업 등 국내외 AI컨택센터 관련 최고의 기업과 전문가 등 500여명이 참가해 AI와 전통적 컨택센터 간 융합 및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이날 행사에서 각 기업 참석자 대표의 발표주제는 다음과 같다.

Unlock Data with AI 

AI가 만드는 컨택센터와 고객 경험 혁신 

미래 지향적 AI 스마트 컨택센터와 고객 경험

챗봇 AI 및 클라우드 콜인프라 연동을 통한 옴니채널

가장 현실적인 AICC(인공지능 컨택센터) 도입, 아이작 on Cloud

AI 기반 화자인증 솔루션을 이용한 컨택센터 혁신 

혁신적인 성공을 이끄는 AI 서비스

인공지능을 통한 컨택센터 상담 도우미 구축 서비스의 모든 것

디지털 트랜스퍼메이션 시대에 성공하는 기업의 데이터 전략, 데이터 허브로 구현하는 AI

인공지능+감성: 마음으로만 대화할 것’‘RPA(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편 행사 현장에는 AI 컨택센터 주요 기술 및 솔루션을 공급하는 제네시스, 한솔인티큐브, 퓨어스토리지, 젠데스크, 오토메이션 에니웨어, 엘젠ICT 등의 기업들의 전시부스가 마련돼 있어 이날 행사 참석자들이 AI 컨택센터 기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됐다. 다양한 주제의 키노트와 세션으로 구성된 이번 ‘제2회 인공지능(AI) 차세대 컨택센터 최신기술 및 구축전략 2019’ 컨퍼런스는 참석자 대부분으로부터 국내외 AI 컨택센터(콜센터)의 트랜드와 컨택센터에 적용되는 AI 기술 융합 등과 개선을 위한 발견과 혁신의 장을 제공했다는 평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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