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혜숙 국회의원, 2019최우수전문의정상 수상

기사입력 2019.04.16 08: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전혜숙-의원1.jpg


    전혜숙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 광진구갑)이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지난 11() 열린 '2019 최우수전문의정상 및 최우수 시도정상'에서 '최우수전문의정상'을 수상했다.

     

    전 의원은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인터넷신문협)(www.inako.org, www.inako.kr)가 주최한 제4회 창립기념일인 신문의 날에 즈음하여 열린 이날, ‘2019 최우수전문의정상'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전 의원은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 및 보건복지위원으로 재임하면서 여성가족청소년 정책 분야 및 보건복지 분야에서 의정활동을 하면서 출중한 지도력을 발휘하였다. 특히 전혜숙 의원은 상임위원회 소속 의원들의 입법 활동 및 심사는 물론, 관련 부처 및 기관에 대한 철저한 감독 관리를 통하여 현안문제를 해결하는데 헌신한 바가 인정되어 이날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전 의원은 영남대학교에서 약학을 전공한 전 의원은 성균관대학교 임상약학대학원에서 석사과정을 밟았다. 그는 2006년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이사, YMCA 부패신고센터 운영위원을 역임하고, 2008년 제18대 국회의원선거에서 비례대표(통합민주당)로 당선되어 정치권에 본격적으로 들어섰다. 2011년에는 박원순 서울시장후보 광진구 갑 선거대책본부장을 맡기도 했다. 2016년에는 20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서울 광진구갑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출마해 당선되었다.

     

    전 의원은 이날 수상소감에서 "2019 최우수전문의정상을 수상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국회의원으로서, 그리고 국회 여성가족위원장으로서의 소임을 지금과 같이 충실히 하라는 의미로 여기고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 의원은 지난 1월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언론기관인 세계연맹기자단이 수여하는 '4회 대한민국 참봉사대상(KOREA AWARDS)’에서 '법률공로대상'을 수상했다.

     

    또한2018 코리아 혁신 대상 의정부문 국회의원상, 21세기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물대상 우수정치공로 부문 등을 수상했다. 2017년에는 유권자시민행동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법률소비자연맹 제20대 국회 헌정대상 의정종합대상 등을 차지했다. 2016년 당시 제18회 백봉 라용균 선생 기념사업회 백봉신사상 주인공에 선정되기도 했다.

     

    주요 저서로는 <잘 지내시지요?> (전혜숙 | 올벼 |2015.09.09.) 등이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주영 국회부의장, 전혜숙 국회의원, 이명수 국회의원, 양승조 충남도지사, 백군기 용인시장, 건강소비자연대 강영수 회장, 한국방역협회 홍원수 회장,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김영달 회장,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박민근 사무처장, 건강소비자연대 정은주 박사, 김준영 원장, 세계연맹기자단 전국지부회장단, SVE운동본부(학교폭력추방 범세계운동본부) 전국지부회장단, 국제정책연구원 전국지부정책평가단, 건강소비자연대 관계자 등을 비롯한 정계, 학계, 언론계 등 350 여명이 참석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