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산시민도서관, 7월부터 3개월간 시민 독후감 공모전 개최

기사입력 2019.07.01 10: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관장 손종호)71일부터 930일까지 3개월간 시민을 대상으로 부산공공도서관과 함께 ‘2019년 부산시민 독후감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19회째를 맞는 독후감 공모전은 범시민 독서생활화 운동의 일환으로 마련한 것으로서, 부산광역시와 부산광역시교육청이 주최하고 부산일보사와 부산대학교, 5개 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행사다.

     

    공모전은 범시민 독후감과 원북원부산 독후감 등 2개 분야로 나누어 접수를 한다.

     

    이 가운데 범시민 독후감은 5개 부문으로 나누어 접수하며 초등학생 이상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원북원부산 독후감은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접수하며 중학생 이상만 참여할 수 있다.

     

    참가희망자는 부산공공도서관의 홈페이지를 통하거나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독후감은 공공도서관의 예선심사를 거쳐 교육문학계 인사로 구성된 시민도서관 본선심사위원회의 심사를 받는다. 위원회에선 수상작 191편을 선정한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부산시장상, 부산시교육감상, 부산대학교총장상, 부산일보사장상, 교육장상, 시민도서관장상과 부상 등을 준다. 수상자는 오는 1121일 발표 예정이다.

     

    손종호 관장은 이 행사가 부산시민의 독서 의욕을 고취시키고 지역사회의 책 읽는 분위기 확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