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최대 규모 대학생활 「2019 유니브엑스포 부산」정보 박람회가 온다!

기사입력 2019.09.20 10: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부산시는 대학생들을 위한 최대 규모 대학생활 정보 박람회로 평가받고 있는 ‘2019 유니브엑스포 부산921, 22일 양일간 서면 놀이마루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니브엑스포는 매년 대학생 조직위원회가 구성되어 기획, 홍보디자인, 대외협력, 운영 등 행사에 필요한 모든 것을 대학생들이 직접 만들어가며, 대학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행사다. 2011년부터 개최되어 특히 작년 72개의 단체(기업) 3만여 명의 관람객이 참여한 바 있으며, 올해 제9회를 맞이한다.

     

     올해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청춘, 열차에 오르다라는 주제로 대학생들의 니즈(needs)를 파악하고, 그에 걸맞게 강연 공연 전시 취업·창업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현직 공무원의 합격 팁과 실무 환경을 엿볼 수 있는 전지적 공무원 시점’, 푸드트래블 박상화대표와 복합문화공간 카페위드 이응현대표를 통해 창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전지적 창업자 시점’, 토크콘서트 및 취업난에 지친 청춘들을 위한 자존감 수업 야자수’, 기업&청년 컴패니언 부스 등 최근 부산 대학생들의 관심과 고민에 대해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준비했다.

     

     또한 부산지역 대학동아리들의 공연무대, 소규모 버스킹, 컬러링 전시 등 다양한 플랫폼과 하바리움, 립밤 등 아이템 직접 제작 및 흑백사진관, 뷰티존 운영 등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더욱더 행사를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유재수 경제부시장은 그동안 2019 유니브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열심히 준비해 온 행사인 만큼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라면서, “유니브엑스포가 다양한 대학문화를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취창업 등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공유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