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19년, 비프(BIFF) 재도약의 해를 선언하다!

기사입력 2019.10.02 12: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KSJ_1838.jpg

     오거돈 부산시장이 이용관 이사장, 다문화가정 아동들과 함께 103일 오후 6시 영화의전당에서 열리는 부산국제영화제(이하 BIFF) 개막식에서 ‘2019, 비프(BIFF) 재도약의 해를 선언할 예정이다.

     

     올해 부산국제영화제는 해운대해수욕장의 비프빌리지 무대를 영화의전당 광장으로 이동, 영화의전당 일대에 행사를 집중하고 비프(BIFF) 발상지 원도심권의 시민참여행사를 확대하는 등 시민과 함께 영화로 소통하는 축제로 거듭난다.

     

     또한 개막식 축하공연은 아세안의 문화다양성과 다문화가정 포용을 테마로 하고 11월에 개최될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의미도 함께 담아 부산시장, 비프(BIFF) 이사장, 영화인, 다문화가정 아동들과 함께 미얀마 노래 나는 하나의 집을 원합니다를 합창하는 뜻깊은 행사로 꾸며진다.

     

     특히 그동안 지속적으로 문제가 되었던 개막식 차량 소음문제를 해결하고 향후 수영강과 나루공원, 영화의전당을 연결하는 시민 친화적인 행사를 만들겠다는 비프(BIFF)의 목표에 따라 개막식이 진행되는 103일 오후 6시에서 오후 10시까지 영화의전당 앞 수영강변대로를 차없는 거리로 운영하는 방안에 대해 부산시와 부산지방경찰청이 적극 협조하기로 하였다.

     

      부산시 관계자는 비프(BIFF)가 세계 속의 영화제로 새롭게 재도약하기 위해 부산시 차원에서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특히 개막식 당일 영화의전당 앞 수영강변대로 교통통제와 관련하여 차량정체와 시민들의 불편함이 예상되는 만큼 대중교통 이용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린다.”라고 강조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