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복천박물관·동래문화회관과 체험교실 MOU

기사입력 2020.01.18 08: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01.17.(금)부산동래교육지원청  복천박물관·동래문화회관과 체험교실 MOU_붙임1.jpg

    ○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선옥)은 1월 16일 오전 11시 동래교육지원청에서 복천박물관(관장 이해련), 동래문화회관(소장 원석연)과  ‘우리 동래 전통문화예술 체험교실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 이 협약은 충절과 역사의 고장인 동래지역의 역사적 이야기와 풍부한 문화예술적 자원을 바탕으로 지역문화예술 기관과의 연계·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새로운 문화를 창조할 수 있는 역량을 길러주기 위한 것이다.

     

    ○ 이 협약에 따라 복천박물관은 초등 3~4학년 학생 1,500여명을 대상으로 박물관투어(전시관, 야외 고분군)와 유물만들기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동래문화회관은 유치원 원아 2,500여명과 초등 5~6학년 학생 1,000여명 등 모두 3,500여명을 대상으로 동래문화회관 탐방과 전통 춤 관람, 체험활동, 유아 공연 관람 등을 지원한다.

     

       또, 동래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체험활동에 필요한 강사비와 재료비를 지원한다.

     

    ○ 홍선옥 교육장은 “학생들이 우리고장의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함으로써 문화예술적 감성을 갖추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