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북부교육지원청 25일 온라인 학습 지원 화상연수

기사입력 2020.03.24 10: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교육감31.jpg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연균)은 25일 오후 2시부터 관내 초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ZOOM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해 ‘부산e-학습터와 클래스팅을 활용한 온라인 학습 지원 화상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한 개학 추가 연기에 따라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휴업 종료 후 교육과정 운영에 대비한 온라인 학습 관리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연수에서 박혜영 동주초 교사가 ‘방구석 우리교실’이라는 주제로 부산e-학습터와 클래스팅 활용 방법 등을 안내한다. 또 학급 담임이 손쉽게 온라인 학습 관리를 할 수 있는 정보도 함께 공유한다.

     

     이어, 온라인 수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플랫폼 중에서 부산e-학습터를 활용한 체계적인 학습관리(사이버 학급 개설, 학습자료 제공, 평가 및 학생 관리 등)와 클래스팅을 활용한 상담 및 생활지도 등 다양한 정보를 통해 구체적인 온라인 학습 관리 방법을 사례 중심으로 제시한다.

     

     이에 앞서 북부교육지원청은 지난 17일 관내 초등 교원 700여명을 대상으로 ‘북부 초등교사 관리형 온라인 수업역량 강화’ 화상연수를 실시했다.

     

     안연균 교육장은 “이 연수는 교사들에게 초등학생의 특성에 맞춰 부산e-학습터와 클래스팅을 활용한 학습과 상담, 생활지도 등을 효율적으로 안내하기 위해 실시한다”며 “교사들이 이 연수를 통해 온라인수업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학습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