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산경찰청, 개학기 어린이 교통안전 대책 추진

기사입력 2024.02.26 22: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부산경찰청은 26()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가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선제적인 교통안전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KakaoTalk_20240226_100146620.jpg
    ▲영도구 대교초교 부근 시인성 향상을 위한 노란색 횡단보도(사진:부산경찰청제공)

     

    먼저 지난 221일부터 부산시내 어린이 보호구역 846개소를 대상으로 노후·훼손된 시설물 관리상태 점검, 시인성 향상을 위한 노란색 횡단보도, ·종점 노면표시 등을 설치 또는 보수하는 등 안전한 등굣길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교통안전시설물에 대해 일제 정비를 시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교통경찰뿐만 아니라, 지역경찰모범운전자 등 경력을 전환 배치하여 등굣길 보행지도 등 교통안전활동에도 집중한다.

     

    어린이 보행안전을 위협하는 교통법규위반 행위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고 특히 보호구역 주변 교차로 우회전 집중단속과 지자체와 합동 불법 주·정차 단속을 실시하며, 지자체교육청교통안전공단 등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어린이통학버스 8,500여대에 대한 합동점검을 시행한다.

     

    KakaoTalk_20240226_100146620_02.jpg
    ▲서구 토성초교 부근 어린이 보호구역 기점 노면표시(사진:부산경찰청제공)

     

    점검 내용으로 어린이통학버스 미신고 운행, 동승보호자 탑승여부, 통학버스 내 어린이 안전띠 착용 등 위반사항에 대한 계도 및 단속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아울러 초등학교 개학이 예정됨에 따라 어린이 보행안전 공감대 형성을 위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및 홍보활동으로 교통안전 문화정착에도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이와 관련 부산경찰청 교통과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서는 신호 및 속도를 지키는 등 교통법규를 준수하여 어린이들의 안전한 보행환경 마련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고, 부산경찰에서도 어린이가 안전한 등굣길이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