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15년 강북 초등 교원능력개발평가 담당자 연수

기사입력 2015.04.07 11: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이채홍)은 7일(화) 16:00 대회의실에서 학교 교육에 대한 만족도 향상 및 공교육 신뢰 제고를 통한 교원능력개발평가의안정적 시행을 위해 「2015년 강북 초등 교원능력개발평가 담당자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각 학교 교원능력개발평가 업무를 추진하는 교감과 담당자 등 총 120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연수는 ▲전년도 평가 결과 안내 ▲2015 교원능력개발평가 개선(변경)사항 ▲시행계획 및 매뉴얼 안내 순으로 진행되었다.

    교원능력개발평가는 교원의 교육활동에 대한 객관적 성찰과 능력개발을 통해 공교육 신뢰를 제고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는 제도로써, 학교담당자들은 올 한 해 학교 교사들이 평가의 필요성을 긍정적 방향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돕고, 공정성과 객관성을 갖춘 동료교원 평가와 학생 및 학부모만족도 조사가 되도록 업무를 추진한다.

    전년도 시행결과 동료교원 98.7%, 학생 97.3%, 학부모 62.5%로 ‘전국대비 평균 8.67% 높은 교원능력개발평가 참여율’의 성과를 거둔 강북청은,올해도 평가의 체계적이고 안정적 정착을 위하여 ‘교원능력개발평가 지원팀’을 조직하여 학교별 4회씩의 컨설팅과 연중 모니터링을 통한 지원 체제를 구축하였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4월 9일(목)에는 관내 중학교 담당자 대상 연수회, 5월 찾아가는 컨설팅, 7월 온라인시스템 설명회, 분기별 사이버 컨설팅,학교별 모니터요원 지정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안정적 시행을 돕겠다”고 밝혔다.

    하현웅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