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정비사업 임원 전문성 향상을 위한 강좌 개강

기사입력 2019.04.08 13: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정비사업.jpg



    서울시의 「2019년도 정비사업 아카데미 추진위/조합 임원 역량강화과정」이 4월 개강한다.

     

    정비사업 추진위원회 및 조합의 임원들이 사업을 더 원활하고 투명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변호사, 회계사, 정비사업전문가 등이 사업추진단계별 맞춤형으로 교육한다.  


    올해는 특히, 2018년도 정비사업 아카데미 조합(추진위)임원교육 참석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정비사업구역의 사업진행단계별로 교육과정을 세분하여 운영한다. 추진위원회 단계부터 관리처분계획인가 단계까지 총 4개 단계로 교육을 구분하고, 강사진 또한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하여 진행한다.

     

    본 과정은 교육참석자들이 자신의 사업구역의 사업단계에 해당하는 교육을 골라 맞춤형으로 수강하도록 강의내용이 구성되어 교육의 효과가 극대화 될 것이 예상된다. 강의내용은 정비사업 전체기간동안 숙지해야 할 공통과목에 사업단계별 알아야 할 과목이 추가되었다. 


    김성보 서울시 주택기획관은 “향후 정비사업 추진위원회/조합의 임원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과정을 더욱 강화하여 운영하고, 이를 통해 정비사업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하는 한편, 사업단계별 교육대상의 세분화를 통하여 사업추진 주체인 추진위원회 및 조합의 상황에 부합하는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확대하겠다”며 “정비사업의 초기부터 필요한 지식의 학습과 경험의 공유 기회를 적극 제공하여 원활한 사업의 진행을 지원하고, 정비사업 관련 고발 및 소송 등 분쟁의 발생을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