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미래가 궁금해? World IT Show에서 미래를 미리 만나봐!

기사입력 2019.04.23 14: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itshow.jpg

     

    최신 정보통신기술과 제품·서비스를 전시·체험할 수 있는 ‘월드IT쇼 2019’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스마트 이노베이션’이라는 주제로 기획된 이번 전시에서는 5세대 이동통신기술인 5G가 적용된 신상품 및 새로운 서비스가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정보통신산업의 최근동향과 미래전망을 공유하는 컨퍼런스·세미나, 정보통신기술 개발 우수기업 시상식 등 다양한 행사도 열린다.

     

    특히 전시회에서는 SK텔레콤, KT, 현대자동차, 퀄컴 등 국내외 주요 정보통신기업 400여개사가 참여해 5G,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스마트시티, 자율주행차 등 최신 정보통신기술과 제품 등을 선보인다.

     

    아울러 정보통신 혁신을 선도하는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한 정부시상에서 총 10개 기업이 수상할 예정이다. 세계 최초 30TB 용량 SSD제품을 개발해 기존 제품 대비 용량과 성능을 2배 높인 삼성전자의 ‘30.78TB SAS SSD’가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소프트웨어 개발기업인 비주얼캠프가 ‘VR시선추적 및 시선분석 소프트웨어’가 국무총리상을 수상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정보통신분야 정부 연구개발(R&D)을 통해 개발한 성과물도 전시해 연구성과무의 기술사업화 지원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 정보통신 청년인재 채용설명회 등의 부대행사도 아울러 진행할 계획이다.

     

    민원기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정부는 경제·사회 전반에서 5G 기반의 지능화 혁신을 통해 신산업과 일자리를 창출하고 국민들의 삶의 질을 제고할 수 있도록 5G+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월드IT쇼는 5G와 연계해 새로운 서비스가 창출되고 우리 제품·서비스가 어떻게 구현돼 우리 삶을 변화시킬 수 있을지 전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