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달의 작가 채인선과 함께하는 아동문학 향유!

기사입력 2021.02.01 11: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1.jpg


      대전학생교육문화원(원장 정회근)은 지역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월별 테마독서행사 「이달의 작가」를 운영하며, 2월의 작가는 채인선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 채인선은 작품을 통해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가치를 전달하는 아동문학가로 대표작으로는 「아름다운 가치사전(한울림어린이)」. 「내 짝꿍 최영대(재미마주)」, 「나의 첫 국어사전(초록아이)」 등이 있다.

     

    ○ 대전학생교육문화원 본원 및 부설 산성도서관에서는 2월 한 달간 작가의 저서와 연계한 편지 쓰기, 독서 스티커 제공 등 유아, 학생의 독서 장려를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 특히, 2월 7일(일)에는 그림책 함께 읽고 퀴즈 풀기, 복주머니 만들기 등 체험 독서 활동으로 구성된 7~10세 어린이 대상의 설맞이 특강이 운영되며, 온라인 활동을 위한 키트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 특강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2월 2일(화) 오전 10시부터 교육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24명)으로 수강이 확정된다.

     

      정회근 대전학생교육문화원장은 “지역 문화거점 공간으로서 일상 속 독서문화 향유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으며, 이달의 작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교육문화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