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산교육청, 체육교과 블렌디드 러닝 역량강화 연수

기사입력 2021.04.12 10: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부산시교육청 전경사진 4.JPG


    ○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체육교과 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형 블렌디드 러닝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 이번 연수는 체육교과 교육과정 재구성 및 평가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를 통해 수업의 질 향상과 학생 건강체력 증진, 수업 만족도 향상 등  학교체육에 대한 역할을 증진하기 위한 것이다.

     

    ○ 이 연수는 4월 13~14일 초등학교 체육(전담)교사 및 스포츠강사를 대상으로, 4월 14~15일 중·고등학교 체육교사를 대상으로 줌(zoom)과 유튜브(youtube)를 활용해 실시한다.

     

    ○ 이번 연수는 ‘초·중등 체육수업을 위한 블렌디드 러닝 지원 자료’에 대해 안내를 하고, 원격·등교수업 시 학생참여 중심 수업을 위한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공유한다.

     

       또한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를 위한 내용과 체육수업에 대한 해외 블렌디드 러닝 사례를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실제 학교현장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공유한다.

     

    ○ 특히, 부산학교안전공제회 관계자가 체육수업 중 발생하는 학교안전사고 사례 분석을 통한 예방활동과 학교안전사고 발생에 따른 보상 절차 등도 안내한다.

     

    ○ 남수정 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장은 “이 연수는 체육교사들에게 블렌디드 러닝 수업 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것이다”며 “앞으로 학생들의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다양한 체육수업 관련 콘텐츠를 개발, 보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