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산교육청, 지역대학 7곳과 연계한 ‘고교 교육과정 협력대학 2기’운영

기사입력 2021.08.24 12: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2.jpg


    ○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9월 18일부터 9주간 부산지역 7개 대학과 연계해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교 교육과정 협력대학 2기’ 과정을 운영한다.

     

    ○ 이 과정은 개별 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교과목을 중심으로 운영하는 것으로서, 학생들의 과목 선택권을 확대하고 다양한 진로 탐색 및 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 이 과정은 부경대, 경성대, 동아대, 동의대, 동서대, 부산경상대, 신라대 등 7개 대학에서 마케팅, 광고, 항공기 일반, 로봇 소프트웨어 개발, 응용프로그래밍 개발 등 10개 교과목을 개설, 운영한다.

     

    ○ 이들 협력대학은 학생들의 수강 계획서를 심사하여 최종 수강자를 선발한다. 수강 대상 학생들은 매주 토요일에 기자재가 구비된 해당 대학에서 수업을 받게 된다.

     

    33.jpg

     

    ○ 부산시교육청 관내 일반고 2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수강 신청을 할 수 있다. 수강 신청 기간은 9월 2일(목)까지이며, 공동교육과정 통합관리시스템(http://co-school.pen.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문의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860-0347.

     

    ○ 이에 앞서 부산시교육청은 고교학점제 조기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4월 부산진구를 고교학점제 선도지구로 지정하고, 부산진구청 및 지역 대학과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이전보다 더욱 다양한 과목을 개설, 운영하게 된다. 고교협력 대학은 고교학점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좋은 우수사례로 꼽히고 있다.

     

    ○ 권혁제 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고교 협력대학은 고등학교와 교육청, 대학, 지자체 간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한다”며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진로와 꿈을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과목을 개설,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