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잠실운동장 이렇게 바꾸자' 시민 아이디어 살펴보니

기사입력 2015.05.08 14: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시민 아이디어 살펴보니

    서울시는, 코엑스~잠실운동장 일대 국제교류복합지구 조성의 밑그림을 그리기 위한 ?서울, 내일을 준비하다 - POST88 잠실종합운동장 아이디어 공모전? 심사 결과, 우수상 3편, 장려 5편, 입선 10편 등 총 18편이 선정되었다고 8일(금) 밝혔다.

    우수작으로는 박소라와 김태훈이 공동으로 제안한 “Walking with the road(길을 따라 걷다)”가 선정되었다. 3개 우수작 모두 잠실운동장과 주변지역과의 연계성 및 공간통합이 중요하다는 점을 꼽았으며, 특히 국제교류복합지구 조성취지와의 적합성 분야에서 전문가 심사단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상 3편에는 각각 100만원의 상금과 서울특별시장상이, 장려상 5편에는 30만원 상금과 시장상, 입선 10편에는 5만원 상품권과 시장상이 수여되며, 시상식은 5.15일(금), 시청에서 개최된다.

    이번에 선정된 18편의 시민 아이디어는, 국내외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잠실종합운동장 일대 도시재생 구상 국제공모? 당선작들과 함께 오는11월에 마무리되는 ‘국제교류복합지구 기본계획(마스터플랜)’에 활용될 계획이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이대택 국민대학교 교수는 “이번에 선정된 시민들의 아이디어가 그대로 반영되기는 힘들더라도, 전문가들이 제안의 취지와 의도를 충분히 살려 기본계획 수립에 활용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성낙길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