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전은 따뜻한 겨울 채비 끝~~

기사입력 2015.11.17 15: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7일 오전 엑스포시민광장에서 개최된 제7회 겨울나기 김장대봉사 행사에서 권선택 대전시장을 포함한 주요인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가 독거노인, 저소득층 가구, 소년소녀가장 등 어려운 이웃들과 더불어 따뜻한 겨울 날 채비를 위하여‘제7회 겨울나기 김장대봉사 행사’를 개최했다. 대전시 자원봉사연합회와 5개구 자원봉사협의회 주관으로 11월 17일 엑스포 시민광장에서 열린 이 행사는 권선택 대전시장을 비롯하여 노블레스 오블리주 협약 기관, 자원봉사자 단체 등 37개 기관?단체 1,000여명이 행사에 참여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였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 5만 킬로그램은 5,000세대의 어려운 이웃에게 각 10킬로그램씩 배부될 예정이다.권선택 대전시장은“「따뜻한 겨울나기 김장대봉사」는 대전의 대표 봉사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였다”며 “오늘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사랑과 정성으로 만든 김장김치는 어려운 이웃에게 커다란 보탬이 될 것이며, 이번 김장 행사로 인해 나보다 우리를 먼저 생각하는 이웃사랑 실천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겨울나기 김장대봉사는 그동안 기관?기업 등 개별적 추진하던 김장 나눔 행사를 한날 함께하여 수혜대상자들에 중복 전달을 최소화하여 저소득층에 더 많은 혜택을 부여하기 위해 2009년부터 매년 실시하여 올해 7번째로 개최되었다.

    송은숙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