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사상구 황화수소 가스누출 사고 피해자 방문

기사입력 2018.11.29 17: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오거돈 부산시장이 29일 오전 부산진구 백병원을 방문해 28일 사상구 한 폐수처리업체에서 발생한 황화수소 누출사고 가족 등을 만나 위로했다.

     

    오 시장은 중환자실 면회 가능 시간인 오전 10시께 병원에 도착해 의료용 보호 장구를 착용하고 의료진과 함께 중환자실에 입원해 있는 근로자 권○○(42)의 상태를 살펴본 뒤 곧 바로 가족들과 대화를 나눴다.

     

    이 자리에서 오 시장은 민선7기가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시민안전인데 이런 사고가 일어나 너무나도 안타깝다며 권씨와 동료 근로자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했다. 아울러, “이번 사고원인이 사업자 부주의에 인한 것으로 확인 될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엄중 조치할 것이라며 이번 사고를 계기로 부산시가 민간 사업장 안전관리를 대폭 강화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이번 사고는 지난 28일 오후 1시께 부산 사상구의 한 폐수처리업체 2층 작업장에서 탱크로리에 실린 폐수를 정화시설 집수조로 옮기는 과정에서 황화수소로 추정되는 가스가 누출되면서 발생했다.

     

    이 사고로 작업 중이던 근로자와 탱크로리 운전기사, 임원 등 총 7명이 가스를 흡입했고 이 가운데 6명이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29일 현재 4명이 의식불명 상태로 입원 치료중이다. 이들이 입원해 있는 병원은 각각 백병원, 주례삼선병원, 양산 부산대병원, 동아대병원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