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영도 청학부두 인근 해상 예인선 침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도 청학부두 인근 해상 예인선 침몰...

▶부산해경, 상황대책팀 비상소집 및 긴급 방제조치

 

Æ÷Åä¼öÁ¤3.jpg

부산해양경찰서(서장 박승규)는 부산 영도 청학 부두 인근 해상에서 예인선 A(24, 부산선적, 승선원 2)가 원인미상으로 침몰하였다고 밝혔다.

부산해경에 따르면, 예인선 A호는 지난 15() 오후 920분경 영도 청학 부두에서 출항하던 유조선 B(1,996, 부산선적, 승선원 13) 예인하던 중 원인미상으로 침몰하자 이를 본 B호 선장이 부산VTS 경유, 부산 상황실로 신고한 것이다.

신고를 접수한 부산해경은 상황대책반을 비상소집하고, 경비함정, 방제정, 남항파출소 연안구조정 및 중앙특수구조단 등을 현장에 급파하는 한편, 해양환경관리공단에도 연락하는 등 비상대응체제에 돌입하였다.

현장 확인 결과 예인선 A호의 승조원 2명은 침몰 직전 인근 예인선에서 모두 구조하였으며, 예인선 A호는 이미 침몰된 상태로 기름 등 오염은 보이지 않았으나 선내 경유 200리터가 적재되어 있어, 경찰관들이 잠수하여 에어밴트(4개소)를 봉쇄하는 한편, 사고해역 주변에 일펜(160m)를 설치하는 등 만약의 기름 유출 상황에 대비하여 긴급 방제 및 예찰에 나섰다.

사고 직후 유조선 B호는 안전해역(부산항 M-7)로 이동하였으며, 침몰예인선 A호는 16일 오전 8시경 크레인으로 인양하여 가까운 항구로 입항조치 하였다.

해경은 예인선 A호 및 유조선 B호 선장을 대상으로 음주 측정결과 이상 없었으며, 선장과 선원들의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에 있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