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수)

  • 구름조금속초19.9℃
  • 맑음10.9℃
  • 맑음철원10.6℃
  • 맑음동두천12.0℃
  • 맑음파주11.4℃
  • 맑음대관령10.3℃
  • 맑음춘천11.7℃
  • 비백령도11.7℃
  • 맑음북강릉19.2℃
  • 맑음강릉20.3℃
  • 맑음동해19.9℃
  • 맑음서울14.5℃
  • 맑음인천15.0℃
  • 맑음원주13.0℃
  • 맑음울릉도19.3℃
  • 맑음수원14.1℃
  • 맑음영월11.4℃
  • 맑음충주12.1℃
  • 맑음서산13.2℃
  • 맑음울진16.5℃
  • 맑음청주14.1℃
  • 맑음대전12.3℃
  • 맑음추풍령12.1℃
  • 맑음안동12.6℃
  • 맑음상주13.5℃
  • 맑음포항17.5℃
  • 맑음군산11.3℃
  • 맑음대구15.8℃
  • 맑음전주13.3℃
  • 맑음울산15.9℃
  • 맑음창원17.1℃
  • 맑음광주12.6℃
  • 맑음부산16.8℃
  • 맑음통영14.5℃
  • 맑음목포13.4℃
  • 맑음여수15.4℃
  • 맑음흑산도16.8℃
  • 맑음완도15.2℃
  • 맑음고창10.4℃
  • 맑음순천10.3℃
  • 맑음홍성(예)15.2℃
  • 맑음11.1℃
  • 맑음제주15.0℃
  • 맑음고산17.4℃
  • 맑음성산16.4℃
  • 맑음서귀포16.5℃
  • 맑음진주14.6℃
  • 맑음강화13.1℃
  • 맑음양평11.8℃
  • 맑음이천12.3℃
  • 맑음인제10.7℃
  • 맑음홍천10.1℃
  • 맑음태백12.6℃
  • 맑음정선군7.7℃
  • 맑음제천10.9℃
  • 맑음보은9.8℃
  • 맑음천안10.5℃
  • 맑음보령13.5℃
  • 맑음부여9.9℃
  • 맑음금산9.7℃
  • 맑음10.3℃
  • 맑음부안13.4℃
  • 맑음임실9.1℃
  • 맑음정읍12.2℃
  • 맑음남원11.3℃
  • 맑음장수9.0℃
  • 맑음고창군11.0℃
  • 맑음영광군10.6℃
  • 맑음김해시15.8℃
  • 맑음순창군9.5℃
  • 맑음북창원16.7℃
  • 맑음양산시15.3℃
  • 맑음보성군13.6℃
  • 맑음강진군11.2℃
  • 맑음장흥9.6℃
  • 맑음해남10.9℃
  • 맑음고흥12.6℃
  • 맑음의령군14.1℃
  • 맑음함양군11.5℃
  • 맑음광양시14.8℃
  • 맑음진도군11.0℃
  • 맑음봉화9.6℃
  • 맑음영주12.5℃
  • 맑음문경13.7℃
  • 맑음청송군10.8℃
  • 맑음영덕18.3℃
  • 맑음의성10.5℃
  • 맑음구미14.1℃
  • 맑음영천12.8℃
  • 맑음경주시13.8℃
  • 맑음거창11.4℃
  • 맑음합천13.0℃
  • 맑음밀양14.2℃
  • 맑음산청11.6℃
  • 맑음거제15.4℃
  • 맑음남해16.4℃
  • 맑음14.9℃
전남도, 미국 아마존에 ‘식품 전문 브랜드관’ 개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미국 아마존에 ‘식품 전문 브랜드관’ 개장

-지자체 최초…대미 온라인수출 연 1천만 달러 목표-

11.png

 

전라남도는 최근 세계 최대 온라인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미국 ‘아마존’에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지역 농수산식품을 전문으로 판매할 ‘전라남도 브랜드관’을 개장했다.

 

‘전라남도 브랜드관’은 미국 아마존 내 별도의 누리집으로 운영된다. 전라남도는 대한민국 맛의 중심이라는 ‘The Kitchen of Korea’를 캐치프레이즈로 ‘친환경 웰빙’ 브랜드관임을 집중 홍보해 입점제품들이 다 함께 매출 확대를 이룰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전라남도는 ‘아마존 전라남도 브랜드관’을 개설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미국 특허청에 ‘Jeollanamdo’ 상표등록을 신청했으며, 지난 6월 최종 상표승인을 받았다.

 

지난 4월에는 브랜드관의 체계적인 운영과 관리를 위해 미국 내 아마존 판매대행 전문기업인 Kreassive LLC(대표 Sean Chang)를 운영사로 선정했다.

 

운영사는 입점품목에 대한 온라인 마케팅을 비롯 현지 배송, 고객․재고관리, 추가 주문 등 수출기업의 미국 내 현지 법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그동안 김과 유자차, 유기농 표고, 고구마말랭이, 건어물 스낵, 수세미도라지차, 청국장 등 18개 품목이 미국 온라인 시장 트렌드에 맞도록 현지화 작업을 거쳐 브랜드관에 입점 됐다.

 

또한 품목의 다양화를 위해 전남 대표 쇼핑몰 ‘남도장터’에서 판매중인 제품 중 미국 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은 해조류와 매실진액, 도라지배즙 등 34개 품목을 발굴해 입점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이상진 전라남도 국제협력관은 “최근 K-POP, K-MOVIE 등 인기에 힘입어 K-FOOD도 관심을 끌고 있어 미국인들이 한국 먹거리를 쉽게 접할 수 있는 통로가 되길 기대한다”며 “전남의 깨끗한 환경에서 친환경으로 생산된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집중 마케팅한다면 연간 1천만 달러 이상의 수출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전라남도는 김, 전복, 유자, 건어물, 매실, 고구마, 장류 등 지역을 대표할 7개 품목을 ‘스타품목’으로 별도 선정해 미국 시장에 맞게 최적화 시켜 오는 11월 초까지 아마존에 런칭할 계획이다.

 

스타품목에 대해서는 품목당 월 5만 달러 이상 판매를 목표로 하고, 최대 1천 500만 원을 들여 온라인 홍보를 지원하면서 해당 시‧군과 공동으로 제품 개발과 현지화에 나설 계획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