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수)

  • 흐림속초10.2℃
  • 비7.9℃
  • 흐림철원6.6℃
  • 흐림동두천6.0℃
  • 흐림파주6.3℃
  • 흐림대관령3.2℃
  • 흐림춘천7.8℃
  • 맑음백령도8.8℃
  • 비북강릉8.6℃
  • 흐림강릉9.2℃
  • 흐림동해9.4℃
  • 비서울7.6℃
  • 비인천7.3℃
  • 흐림원주9.0℃
  • 구름많음울릉도12.9℃
  • 비수원7.4℃
  • 흐림영월8.8℃
  • 흐림충주8.6℃
  • 흐림서산8.2℃
  • 흐림울진9.2℃
  • 비청주9.5℃
  • 비대전8.9℃
  • 흐림추풍령8.9℃
  • 비안동10.0℃
  • 흐림상주9.6℃
  • 비포항12.1℃
  • 맑음군산9.9℃
  • 비대구10.9℃
  • 흐림전주10.7℃
  • 비울산10.3℃
  • 구름많음창원13.5℃
  • 흐림광주10.9℃
  • 구름조금부산13.7℃
  • 구름조금통영13.8℃
  • 맑음목포12.9℃
  • 구름많음여수11.5℃
  • 맑음흑산도13.5℃
  • 맑음완도13.9℃
  • 구름많음고창0.6℃
  • 구름조금순천8.6℃
  • 비홍성(예)8.7℃
  • 흐림8.8℃
  • 맑음제주15.0℃
  • 맑음고산14.2℃
  • 맑음성산13.6℃
  • 맑음서귀포13.8℃
  • 구름조금진주13.1℃
  • 흐림강화8.1℃
  • 흐림양평8.7℃
  • 흐림이천7.9℃
  • 흐림인제7.7℃
  • 흐림홍천7.7℃
  • 흐림태백4.8℃
  • 흐림정선군7.1℃
  • 흐림제천8.1℃
  • 흐림보은9.8℃
  • 흐림천안9.1℃
  • 흐림보령8.6℃
  • 구름많음부여8.7℃
  • 흐림금산9.5℃
  • 흐림8.8℃
  • 구름조금부안11.4℃
  • 흐림임실9.8℃
  • 구름많음정읍10.9℃
  • 흐림남원9.7℃
  • 흐림장수8.6℃
  • 구름많음고창군11.3℃
  • 구름많음영광군12.1℃
  • 맑음김해시12.5℃
  • 흐림순창군11.2℃
  • 흐림북창원13.9℃
  • 맑음양산시13.2℃
  • 맑음보성군10.3℃
  • 맑음강진군13.3℃
  • 맑음장흥12.0℃
  • 맑음해남13.7℃
  • 구름조금고흥10.6℃
  • 구름많음의령군12.6℃
  • 흐림함양군10.7℃
  • 구름조금광양시10.2℃
  • 맑음진도군14.1℃
  • 흐림봉화8.9℃
  • 흐림영주9.4℃
  • 흐림문경9.2℃
  • 흐림청송군9.4℃
  • 흐림영덕9.7℃
  • 흐림의성10.8℃
  • 흐림구미10.5℃
  • 흐림영천10.3℃
  • 흐림경주시10.6℃
  • 흐림거창11.0℃
  • 구름많음합천13.4℃
  • 흐림밀양12.1℃
  • 구름많음산청10.4℃
  • 구름많음거제13.8℃
  • 구름많음남해12.5℃
  • 구름조금13.6℃
청년 문화공간 「케이티앤지(KT&G) 상상마당 서면」을 채우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문화공간 「케이티앤지(KT&G) 상상마당 서면」을 채우다!

- 9.21.까지 ‘케이티앤지(KT&G) 상상마당 서면’에서 새로운 도시브랜드 알릴 시민 체감형 홍보 추진… 새로운 도시브랜드 활용 굿즈(상품)와 3D프린터로 출력된 상징마크 조형물 전시
- 이번 홍보에 이어 지속적으로 체험·관람형 캠페인 진행해 새로운 도시브랜드에 대한 시민 공감 확장해 나갈 계획… 오는 7월 말에는 칙칙폭폭 아뜰리에서 단독 팝업전시 예정

 

부산시는 20년 만에 바뀐 도시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케이티앤지(KT&G) 상상마당 서면에서 시민 체감형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시민 10만여 명의 의견 수렴과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지난 3월 새로운 도시브랜드 슬로건(Busan is good)과 상징마크(noname01.jpg)를 선정하고 선포식을 가진 바 있다.

 

박형준 시장은 당시 선포식에서 부산이라 좋다(Busan is Good)라는 의미에 걸맞은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부산시의 새로운 도시브랜드가 부산의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noname01.jpg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활용한 상품(굿즈)와 3디(D)프린터로 출력된 부산시 상징마크 조형물이 팝업 전시(사진:부산시)

 

시는 도시브랜드 홍보 장소로 새로운 도시브랜드의 혁신적 디자인에 걸맞게 부산의 중심지 부산진구 서면에 위치한 엠지(MZ)세대 중심 청년 문화공간 케이티앤지(KT&G) 상상마당 서면을 택했다.

 

이곳 1층 전시 코너를 활용해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홍보하는 팝업 전시를 오는 921일까지 진행한다.

 

팝업 전시에는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활용한 상품(굿즈)3(D)프린터로 출력된 부산시 상징마크 조형물이 전시된다.

 

디자인 제품 만들기 좋은 도시 부산(Busan is Good for Design Goods)’이라는 슬로건으로 문구류(스테이셔너리), 생활용품 등 지역의 다양한 디자인 제품을 한자리에 선보여 부산의 도시브랜드와 부산의 디자인·제조 역량을 동시에 보여준다.

 

또한, 상징마크 조형물은 국제적 설계 프로그램 업체인 오토데스크(Autodesk)가 설계(모델링)하고, 부산 대표 3(D)프린터 제조업체인 루고랩스가 제작한 3(D)프린터로 출력해 전시의 의미를 더욱 더했다.

 

시는 이번 홍보에 이어 지속적으로 체험·관람형 캠페인을 진행해 새로운 도시브랜드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오는 7월 말에는 아뜰리에 칙칙폭폭(,해운대역)에서 도시브랜드 단독 팝업전시를 열어 부산시민뿐 아니라 부산을 찾는 많은 관광객이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보고 즐기며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나윤빈 부산시 대변인은 시민이 공감하고 향유할 수 있는 도시브랜드로 나아가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홍보 캠페인을 전개할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