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화)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부산시, 청년 채무조정 및 연체예방비용 지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청년 채무조정 및 연체예방비용 지원!

- 부산시 거주 18~39세 청년들을 대상으로 전문 상담사가 소비지출, 채무관리, 자산형성 등을 주제로 1:1 맞춤형 재무상담 시행
- 재무상담을 통해 부채가 과다하거나 개인회생, 개인워크아웃 등을 신청하는 청년에게 연체 예방 및 채무조정 비용 최대 100만 원 지원… 부산청년희망신용상담센터 누리집(https://부산청년희망.kr)을 통한 상담 신청 후 비용 지원

부산시는 부산신용보증재단과 함께 '2024년 청년 신용회복 지원 사업'을 통해 18~39세 부산 거주 청년들에게 재무상담, 비용지원, 금융교육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2024년 청년 신용회복 지원 사업'은 주민등록상 부산 거주 18~39세 청년들에게 1:1 맞춤형 재무상담, 채무조정 및 연체예방 비용 지원, 맞춤형 교육 등을 통해 청년들의 부채 문제 해결 및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신용보증재단은 부산청년희망신용상담센터를 운영하며, 부산지역 청년들에게 전문상담사를 통한 신용관리, 소비지출관리, 부채관리 등 개인별 재무 설계를 지원 중이다.

 

또한, 이야기 소모임, 집합교육 등을 통해 월급 관리 방법, 연말정산 혜택, 전세사기 예방법 등 사회 초년생인 청년들이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 사업은 청년이 재무상담 후 개인회생, 개인워크아웃 절차를 진행하거나, 채무조정제도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소득 대비 부채상환액이 과다할 경우 최대 1백만 원 이내 비용을 지원한다.

 

비용을 지원받으려면 재무상담 신청 후, 부산청년희망신용상담센터를 방문해 상담받아야 한다. 상담 후 심사를 통해 지원 여부가 결정된다.

 

비용은 예산 소진 시까지 지원한다. 부산청년희망신용상담센터 누리집(https://부산청년희망.kr)을 통해 재무상담을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청년플랫폼(young.busan.go.kr) 또는 부산청년희망신용상담센터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남정은 시 청년산학정책관은 개인 맞춤형 재무상담을 통한 채무조정 및 연체예방비용 지원이 부채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많은 청년들이 재무상담을 통해 자신의 상황에 맞는 재무설계를 하고, 자산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