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화)

  • 맑음속초25.8℃
  • 맑음18.7℃
  • 맑음철원19.9℃
  • 맑음동두천20.8℃
  • 맑음파주20.6℃
  • 맑음대관령18.3℃
  • 맑음춘천19.1℃
  • 맑음백령도16.7℃
  • 맑음북강릉25.4℃
  • 맑음강릉25.9℃
  • 맑음동해27.2℃
  • 맑음서울20.3℃
  • 맑음인천19.3℃
  • 맑음원주19.7℃
  • 맑음울릉도18.3℃
  • 맑음수원20.2℃
  • 맑음영월18.5℃
  • 맑음충주19.3℃
  • 맑음서산19.1℃
  • 맑음울진19.0℃
  • 맑음청주20.6℃
  • 맑음대전20.5℃
  • 맑음추풍령19.6℃
  • 맑음안동19.0℃
  • 맑음상주21.7℃
  • 맑음포항22.1℃
  • 맑음군산19.2℃
  • 맑음대구20.8℃
  • 맑음전주21.0℃
  • 맑음울산22.2℃
  • 맑음창원21.8℃
  • 맑음광주20.1℃
  • 맑음부산23.0℃
  • 맑음통영20.8℃
  • 맑음목포19.2℃
  • 맑음여수19.8℃
  • 맑음흑산도19.4℃
  • 맑음완도20.9℃
  • 맑음고창20.0℃
  • 맑음순천21.1℃
  • 맑음홍성(예)20.7℃
  • 맑음18.7℃
  • 맑음제주19.8℃
  • 맑음고산18.5℃
  • 맑음성산21.8℃
  • 맑음서귀포21.4℃
  • 맑음진주20.6℃
  • 맑음강화19.5℃
  • 맑음양평18.0℃
  • 맑음이천18.9℃
  • 맑음인제19.9℃
  • 맑음홍천19.2℃
  • 맑음태백21.0℃
  • 맑음정선군20.5℃
  • 맑음제천18.5℃
  • 맑음보은18.7℃
  • 맑음천안19.3℃
  • 맑음보령19.9℃
  • 맑음부여19.1℃
  • 맑음금산19.3℃
  • 맑음20.0℃
  • 맑음부안19.9℃
  • 맑음임실19.8℃
  • 맑음정읍21.4℃
  • 맑음남원19.5℃
  • 맑음장수19.8℃
  • 맑음고창군21.2℃
  • 맑음영광군21.1℃
  • 맑음김해시21.7℃
  • 맑음순창군19.6℃
  • 맑음북창원22.1℃
  • 맑음양산시22.6℃
  • 맑음보성군21.6℃
  • 맑음강진군21.2℃
  • 맑음장흥21.1℃
  • 맑음해남20.8℃
  • 맑음고흥21.9℃
  • 맑음의령군20.7℃
  • 맑음함양군19.3℃
  • 맑음광양시21.4℃
  • 맑음진도군20.4℃
  • 맑음봉화19.3℃
  • 맑음영주18.7℃
  • 맑음문경19.6℃
  • 맑음청송군21.1℃
  • 맑음영덕22.5℃
  • 맑음의성20.7℃
  • 맑음구미21.0℃
  • 맑음영천20.4℃
  • 맑음경주시22.2℃
  • 맑음거창
  • 맑음합천20.9℃
  • 맑음밀양20.9℃
  • 맑음산청19.3℃
  • 맑음거제20.6℃
  • 맑음남해18.8℃
  • 맑음21.7℃
부산시 선도‧우수정책 집중 홍보 캠페인 추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선도‧우수정책 집중 홍보 캠페인 추진

- 시민이 만족하고 부산이 자랑하고 싶은, 그리고 우수한 시책으로 평가받았지만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선도·우수정책을 「부산은 좋겠다」 브랜드를 활용해 집중 홍보
- 앞으로 두 달간 시의 선도‧우수 정책 중 시민체감도가 높은 생활 밀접형 정책 8건을 시 공식 누리집, 사회관계망서비스, 전광판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적극 홍보
- '6~12세 어린이 대중교통 요금 전면 무료 정책'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8건 홍보하며, 이후 시민 반응 파악해 시리즈 방식으로 후속 캠페인을 연중 전개할 계획

앞으로 두 달간 민선8기 부산의 대표적인 정책을 브랜드화하고, 이를 전략적으로 집중 홍보하는 부산시 선도우수정책 집중 홍보 캠페인 부산은 좋겠다를 추진한다.

 

부산은 좋겠다부산이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선도정책과 시민이 만족하고 부산이 자랑하고 싶은 우수한 시책으로 평가 받았지만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선도·우수정책을 부산은 좋겠다라는 브랜드를 활용해 집중 홍보하는 캠페인이다.

 

noname01.jpg
시 누리집 내 캠페인 페이지 캡쳐화면(http://www.busan.go.kr/leading)

 

먼저, 시는 부산(busan)의 로마자 첫 글자 'b'와 최고의 의미인 엄지를 활용해 브랜드이미지(BI)를 제작하고, 시의 선도우수 정책 중 시민체감도가 높은 생활 밀접형 정책 8건을 부산은 좋겠다라는 캠페인 브랜드를 활용해 우선 집중 홍보한다.

 

8건의 생활 밀접형 정책은 대중교통 6~12세 어린이 요금 무료 부산형 통합 늘봄 글로벌 미식도시 부산 영도 마리노 캠핑장 어린이 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 찾아가는 건강의료서비스 의료버스 장애인전용 시티투어 버스 나래버스 도시침수 통합정보 시스템이다.

 

시 공식 누리집 내 별도의 캠페인 페이지(busan.go.kr/leading)를 구축해 각 정책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서도 다양한 방식으로 홍보 활동을 펼친다.

 

또한, 시 전역의 버스 가림막 정거장(쉘터), 도시철도 등을 포함, 케이티엑스(KTX) 열차, 서울역, 수도권 도심 전광판 등 다양한 매체를 적극 활용해 시 전역뿐 아니라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도 우리 시 선도우수정책을 집중 홍보한다.

 

4월 말 부터 6~12세 어린이 대중교통 요금 전면 무료 정책을 부산은 좋겠다'부산 대중교통은 온 세상 어린이 모두가 무료' 라는 선전 구호(캐치프레이즈)로 집중 홍보를 시작하며, 이후 나머지 정책별 집중 홍보를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지난 416일 세종시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세종시 공무원 초청 부산시정 설명회'에서 먼저 선보여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시는 정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캠페인을 별도로 기획해 지속 추진할 예정이며, 이는 시정에 대한 관심과 국비 확보 등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학 시 대변인은 우리시가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선도정책과 함께 시민이 만족해 우수하다고 생각하지만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선도·우수정책들을 많이 발굴하고 적극 홍보해 전국 어디에서나 '부산은 좋겠다'라는 말이 나올 수 있게 하겠다라며, “각 정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부산은 좋겠다캠페인에 대한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